방법

블로그 SEO와 상위 노출 방법

파워 블로거- 2024. 7. 26.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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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블로그는 웹(WEB)과 로그(LOG)의 합성어로, 우리의 생각과 경험, 주장 등을 일기처럼 기록한 글 모음이에요. 그래서 블로그는 마치 우리의 개인적인 일기장 같은 거죠.

블로그 SEO와 상위 노출 방법

그런데, 이 일기장을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 공유하고, 정보를 전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요즘에는 블로그가 단순히 일상 공유나 정보 전달의 수단에서 벗어나, 디지털 시대에 맞춰 비즈니스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블로그의 진화

예를 들어, 블로그 초기 시절에는 '내가 집 주변에 있는 맛집을 다녀왔고 맛있었다'는 것을 단순히 일기 형식으로 작성하는데 그쳤다면, 요즘에는 내가 방문했던 맛집의 위치나 가격 등의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 나아가 그 업체와 비즈니스 관계까지 발전할 수 있는 시대가 됐어요.

블로그의 진화

블로그 상위노출의 중요성

이런 발전하는 시대에서 '상위 노출'이란 가장 필요하고 기초가 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어요. 블로그 상위노출이란 블로그로 글을 작성하고, 작성된 글이 내가 원하는 키워드 상위에 노출되는 걸 말하는 거에요. 내가 전달하고 싶은 정보의 키워드의 상단에 나의 글이 노출되고,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유입되어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가 전달될 수 있어요.

블로그 상위노출의 중요성

예를 들어, "경주마사지"라는 키워드로 상위 노출을 원한다면, 조건에 맞는 글을 쓰고 글의 노출을 확인하면 돼요. 하지만, 글을 쓴다는 것 자체부터 이미 여러 가지 조건들이 있고, 해당 조건들을 어떻게 맞춰서 글을 쓰느냐에 따라서 노출의 여부가 판단되는 거죠.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발전

"경주마사지"라는 키워드로 검색한 소비자에게 나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상위노출이 따라줘야 해요. 그래서 검색엔진 최적화(SEO)가 중요한 거에요. 검색엔진 최적화는 네이버, 구글 등 소비자가 이용하는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잘 될 수 있게 최적화를 하는 방법을 말하는 거에요.

검색엔진 최적화(SEO)의 발전

2016년 시작된 C-RANK라는 알고리즘부터 DIA로직, DIA+ 로직을 이어 스마트블록 등등까지 이어오는 다양한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있고, 이 같은 알고리즘은 공통적으로 소비자의 편리성에 중점을 둔 변화에요.

처음에는 오래되고, 많은 글을 쓴 블로그를 밀어줬다면, 점점 발전하여 양질의 글을 발행하면 상위로 밀어주는 로직으로 변화를 했고, 기존 한 개의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한 개의 키워드에 대한 내용만 보여줬다면, 한 개의 키워드를 검색해도 이와 연관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블록까지 점점 편리성과 다양함을 향해 변화를 하고 있어요.

이런 알고리즘을 이용해 글을 작성하고 상위에 노출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유입이 이뤄지고 그로 인해 블로그의 성장까지 이뤄질 수 있어요.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3가지 조건

그럼, 글의 노출이 되기 위한 글쓰기는 무엇일까요? 크게 3가지의 조건으로 나뉘게 돼요. 네이버 블로그 상위노출 위한 방법 3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아요.

1. 관심을 끌 수 있는 제목: 제목은 가장 먼저 보게 되는 이 글의 주제이기도 하고 이 글의 대표라고 할 수 있어요. 이 글을 선택하기 전 제목을 먼저 보고 대략적인 생각을 하게 되는데, 이런 제목을 잘 선택하려면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잘 들어갔는지, 키워드는 앞쪽 혹은 뒤쪽에 잘 배치했는지를 봐야 해요.

2.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본문: 3가지 조건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에요. 10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함과 동시에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의 설정을 해서 본문에 넣어야 하며,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본문과 사진, 링크까지 넣어 주는 게 좋아요.

3. 중복되지 않는 사진: 흔히 하는 실수 중 한 개가 중복된 사진의 사용이에요. 같은 정보들이 쌓이고 중복된 정보들은 상위노출의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은 사진을 이용하는 게 중요해요.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한 3가지 조건

효과적인 블로그 글쓰기 방법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을 요약해 보면, 관심을 끌 수 있는 제목을 설정하여 1000자 이상의 글자 수, 메인/서브 키워드의 배치를 이용해 체류시간을 늘려주며, 사용하지 않은 사진을 이용해 글을 발행하게 된다면 상위 노출의 확률은 올라가게 될 거에요.

효과적인 블로그 글쓰기 방법

하지만, 이런 글쓰기 같은 경우에는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다가가기 어려운 부분이 분명히 있을 거고, 이런 점들을 위해 다양한 업체들의 존재가 있어요. 업체의 종류에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게 대행사와 실행사로 나뉘게 돼요.

블로그 마케팅 업체의 종류

대행사는 중간 유통 업체라고 생각하면 돼요. 직접 일을 실행하지 않고 업체를 연결시켜주는 다리의 역할을 하게 돼요. 아무래도 중간 업체의 경우 마진을 남기거나 소통의 부재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런 점 때문에 실행사의 중요성은 크게 늘어나고 있어요.

블로그 마케팅 업체의 종류

글을 마치며 요약을하자면, 단순히 일기장을 벗어나 비즈니스의 중요한 매개체가 되는 블로그를 통한 상위 노출의 과정을 위한 글쓰기와 업체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했어요.

블로그 상위 노출이란,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것을 말해요. 이를 통해 내가 전달하고 싶은 정보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사용해야 할까요?

1. 관심을 끌 수 있는 제목: 제목은 글의 첫 인상을 결정하니까, 제목을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해요. 내가 원하는 키워드가 잘 들어갔는지, 키워드는 앞쪽 혹은 뒤쪽에 잘 배치했는지를 확인해야 해요.

2.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본문: 본문은 글의 핵심 부분이에요. 10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하고, 메인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설정해서 본문에 넣어야 해요. 그리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본문과 사진, 링크까지 넣어 주는 게 좋아요.

3. 중복되지 않는 사진: 중복된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흔히 하는 실수에요. 같은 정보들이 쌓이고 중복된 정보들은 상위노출의 방해가 될 수 있으니, 사용하지 않은 사진을 이용하는 게 중요해요.

블로그 마케팅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글을 작성하고 상위에 노출되면, 자연스럽게 유입이 이뤄지고 그로 인해 블로그의 성장까지 이뤄질 수 있어요.

블로그 마케팅

하지만, 이런 글쓰기는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다가가기 어려운 부분이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점들을 위해 다양한 업체들이 존재하고 있어요. 업체의 종류에는 크게 대행사와 실행사가 있어요.

대행사는 중간 유통 업체라고 생각하면 돼요. 직접 일을 실행하지 않고 업체를 연결시켜주는 다리의 역할을 하게 돼요. 하지만, 중간 업체의 경우 마진을 남기거나 소통의 부재라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요. 그래서 실행사의 중요성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요.

이렇게 블로그를 통한 상위 노출의 과정을 위한 글쓰기와 업체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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