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

장마철 통신 장애 대비 방법

파워 블로거- 2024. 7. 24. 13: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장마철이 계속되고 있어요. 이 시기에는 우리 모두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 해요. 특히, 통신 장애는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장마철 통신 장애 대비 방법

통신 장애의 심각성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통신 장애는 훨씬 더 심각한 문제일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지난해 7월에는 경북에서 폭우로 인해 25명이 숨지고, 9천5백여 가구의 통신이 끊겼어요. 또한, 2022년에는 태풍 힌남노로 인해 통신 회선 장애가 30만 건 넘게 발생했어요.

통신사의 대비 방안

그래서 통신사들은 장마철이 다가오면서 폭우와 강풍에 따른 통신 장애를 막기 위해 시설 점검에 나서요. 특히, 침수가 되면 통신 시설에 가장 중요한 전원공급이 마비될 수 있기 때문에, 침수에 대한 예방 활동을 하는 것이 중요해요.

대비 방법

그럼 어떻게 대비할 수 있을까요? 먼저, 건물 위에 설치된 무선 기지국의 안테나 등이 강풍에 넘어가지 않도록 굵은 케이블로 단단히 고정해야 해요. 또한, 주차장 입구 앞에 간이 차수막을 설치하면, 지하 공간에 있는 통신 장비를 침수 위험 상황에서 보호할 수 있어요. 그리고 혹시라도 비가 새는 걸 막기 위해 통신망 장비에는 방수용 비닐을 꼼꼼히 덮는 것도 중요해요.

정부의 대비 방안

또한, 정부도 통신 장애 시 통신사 간 회선을 공유하도록 하는 등 장마철 폭우에 대비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SKT 고객이라면 갑자기 SKT 서비스가 안 될 때 KT 망을 통해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재난 로밍'이라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요. 

 

반응형